본문 바로가기

이슈/사회

영국 국방부가 보고 있는 우크라이나-러시아 전쟁 상황

반응형

16일, 영국 국방부는 직접 운영하는 트위터 스레드를 통해 현재 우크라이나-러시아 전쟁을 어떻게 판단하고 있는지를 공개했습니다.

해당 스레드는 총 4개이며, 각 스레드엔 우크라이나-러시아 전쟁 상황을 전하고 있습니다.

과연 영국 국방부가 보고 있는 우크라이나-러시아 전쟁은 어떤 상황일까요?

본 포스팅 <영국 국방부가 보고 있는 우크라이나-러시아 전쟁 상황>을 통해 확인해보시죠.


러시아 블라디미르 푸틴 대통령

한줄 요약 : 러시아는 아직도 제공권을 잡지 못하고 있으며, 기동력이 부족해 진격이 좌절되고 있는 상황.

개인적으로...

저는 우크라이나-러시아 전쟁이 시작된다는 말을 들었을 때 러시아의 압도적인 승리로 끝날 것이라 생각했습니다.

그도 그럴 게 러시아는 세계 최강국인 미국 다음으로 강력한 세계 군사력 2위 국가이니까요.
반면 우크라이나는 그에 한참 못미치는 25위였고요.

때문에 이 전쟁이 이렇게 길어질거라 예상한 사람은 거의 없었을 겁니다.
우크라이나 자신들도 몰랐겠죠.

하지만 우크라이나-러시아 전쟁에서 우크라이나는 충분히 훌륭한 모습을 보이고 있고 러시아는 이름값에 한참 못미치는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그러니 어서 빨리 러시아가 지쳐떨어져 이 전쟁이 끝났으면 좋겠네요.

그럼 본 포스팅 <영국 국방부가 보고 있는 우크라이나-러시아 전쟁 상황>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김정은, 푸틴의 도움 요청에 "너무 미쳤다" 라며 거절

북한의 최도 지도자 김정은이 러시아 대통령 블라디미르 푸틴의 도움을 거절해 화제입니다. 푸틴은 김정은에게 "플랜B를 고려중이다" 며 도움을 요청했지만, 김정은은 "너무 미쳤다" 라며 이를

elkygamelog.tistory.com

 

이근 "가짜 뉴스 그만, 나는 살아있다" 우크라이나서 생존 신고

최근 온라인 커뮤니티와 언론들을 통해 전해지고 있던 해군특수전단(UDT) 대위 출신 유튜버 이근(38)씨가 자신의 인스타그램을 통해 생존 사실을 전했습니다. '이근, 우크라이나에서 전사?' 진실

elkygamelog.tistory.com

 

'이근, 우크라이나에서 전사?' 진실은 무엇?

최근 각종 커뮤니티들을 통해 해군특수전단(UDT) 대위 출신 유튜버 이근(38)씨가 러시아, 우크라이나 교전 중 사망했다는 루머가 확산되고 있습니다. 이근은 우크라이나 출국 전, 후 모두 이슈였

elkygamelog.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