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슈/사회

'명일방주' 3주년 이벤트, 일베 사태 정리

반응형

'하이퍼그리프' 에서 서비스하는 '명일방주'가 일베 논란에 휩쌓였습니다.

정확하게는 '명일방주' 3주년 이벤트에 일베 유저가 교묘하게 참가해 '명일방주'에 피해를 입힌 것 인데요.

개요는 아래와 같습니다.

지난 8일, '명일방주'는 3주년 이벤트로 유저들의 사연을 모아 읽어줬는데요.
여기에 일베 유저가 고인을 능욕하는 내용을 담아 보냈고 이를 몰랐던 '명일방주' 측은 일베 유저의 사연을 뽑아 방송했습니다.

아래 내용이 일베 유저가 보낸 사연의 내용입니다.

 

'명일방주'방송 에서 자신의 사연이 방송되자 해당 일베 유저는 해당 내용을 일베 커뮤니티에 올렸고 이것이 시발점이 되어 각종 커뮤니티는 불타오르기 시작했습니다.

해당 일베 유저가 일베에 올린 글은 아래와 같습니다.

해당 일베 유저의 게시물은 논란이 일자 빠르게 글을 삭제했지만, 타 유저들에 의해 '아카이브'에 박제 게시되었습니다.

 

'명일방주' 측은 해당 빠르게 움직였습니다.

빠르게 사과 공지를 올렸고 해당 영상을 삭제한 뒤 일베 유저의 부분을 잘라내고 재업로드 했습니다.
또한 일베 관련 논란에 대해 강경 대처할 것이라고 밝혔는데요.

이렇게 '명일방주' 일베 논란이 일자 '명일방주'와 관련된 커뮤니티들도 바짝 긴장했는데요.

특히 '명일방주' 관련 커뮤티니 중에서도 일베 성향이 강했던 '아카라이브'도 공지 사항에 있던 일베 성향 게시물들을 지우느라 바쁘다고 하네요.

 

- 개인적으로

특정 정치 성향을 가질 수 있다곤 생각합니다.

하지만 그걸 저렇게 드러내는 건 대체 왜저러는건지.. 참 신기한 것 같습니다.

그럼 본 포스팅 <'명일방주' 3주년 이벤트, 일베 사태 정리> 를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