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후기/게임

[닌텐도스위치 게임 추천] 이게 RPG다, 젤다의전설 : 꿈의 섬 후기

반응형

제가 '닌텐도스위치'를 구매하고나서 제일 재밌게 한 게임은 '포켓몬스터 : 아르세우스' 입니다.

근데 가장 인상깊게 한 게임은 '젤다의전설:야생의숨결' 입니다.
'젤다의전설:야생의숨결'을 처음 플레이했을 때 그 충격은 정말 대단했었습니다.

때문에 '젤다의전설'이라는 IP는 제게 굉장히 큰 의미로 간직되어 있는 게임이었고 본 포스팅의 주인공 '젤다의 전설:꿈의섬' 을 플레이하게 된 이유입니다.

'젤다의 전설:꿈의섬'은 예전에 출시되었던 게임을 닌텐도스위치 버전으로 리메이크 한 것 입니다.

'젤다의 전설:꿈의섬' 원작 모습

원작도 재밌어보이지만, 역시 그래픽이 상향된 리메이크 버전이 훨씬 매력적으로 보이더라구요.

이런 '젤다의전설 : 꿈의섬' 후기를 본 포스팅 <[닌텐도스위치 게임 추천] 이게 RPG다, 젤다의전설 : 꿈의 섬 후기>을 통해확인해보시죠.


★ 젤다의전설: 꿈의 섬 추천 포인트

- 아기자기한 그래픽 끝판왕 게임

- 의외로 굉장한 자유도
솔직히 전 자유도가 거의 없을 줄 알았습니다.
아무래 리메이크가 됐다곤 하나 오래전 게임을 베이스로 하고 있기에 '자유도가 있어봐야 뭐 얼마나 있겠어?' 라고 생각했죠.

하지만 제 생각과는 달리 정말 자유로운 게임입니다.

전혀 기대하지 않았던 곳에 올라가진다든가 대부분의 것을 파괴하거나 불태울 수 있다든가 하는 부분이 정말 매력적이었습니다.

원작도 이렇게 자유로운지 모르겠지만, 리메이크 된 '젤다의전설:꿈의 섬'은 정말 자유롭고 즐거운 게임이었습니다.

- 즐거운 퍼즐

'젤다의전설 : 꿈의섬'의 플레이는 '힌트를 얻는다->던전으로 들어간다->던전을 클리어한다'의 반복입니다.

때문에 이 게임의 핵심은 단연 던전 클리어 입니다.

각 던전엔 보스가 존재하며, 그들에게 닿기 위해선 숨어있는 힌트들을 모아 루트, 열쇠, 아이템 등을 찾아야만 합니다.

이 힌트들 중 하나라도 부족해선 보스에 닿을 수 없기에 그저 피지컬로 모든 걸 압살하는 게 아닌 두뇌를 사용해 수색, 탐색하는 행동까지 해야지만, 던전을 클리어할 수 있습니다.

저는 이 과정이 정말 너무나 즐거웠습니다.
가끔 절 허탈하게 만드는 힌트들이 있긴 했지만, 대부분의 것들은 정말 너무 좋았습니다.

- 즐거운 컨트롤

앞서 말씀드린 것 처럼 '젤다의 전설 : 꿈의 섬'은 굉장히 자유로운 게임입니다.
이건 유저가 플레이를 즐겁게 할 수 있게 만들어주는 장치인 동시에 적들의 행동 방식을 늘리는 요소이기도 합니다.

적들은 회피, 돌진, 방어 등 다양한 방식을 이용해 플레이어를 공격해 옵니다.
때문에 유저들 또한 자신의 컨트롤 능력을 갈고 닦아야만 하고 여기서 오는 재미가 굉장합니다.

또한 보스들의 다양한 약점 역시 유저들을 즐겁게 만들어주는 요소입니다.

★ 젤다의전설: 꿈의 섬 아쉬웠던 부분

- 맥 빠지는 트릭
계속해서 말하는 것 처럼 '젤다의 전설 : 꿈의 섬'의 핵심 콘텐츠는 추리로 상황을 풀어나가는 것 입니다.

대부분의 것들은 자연스럽게 풀어나갈 수 있지만, 가끔 도저히 알 수 없는 상황들도 존재하는데요.

정말 몇 시간동안 고민하다 결국 유튜브를 이용해 정답을 확인하면 정말 어이없고 당황스러워서 짜증나는 상황들이 더러 있습니다.

제가 부족해서 찾아내지 못했던 트릭일 수도 있지만, 대부분의 것들은 논리가 부족하지 않았나 싶습니다.

- 아쉬웠던 엔딩
대부분의 게임들은 스토리가 굉장히 중요합니다.
때문에 아무리 플레이가 재미있어도 스토리가 개판인 게임이면 엄청난 욕을 먹곤 하죠.
(ex 라스트오브어스2)

'젤다의전설:꿈꾸는 섬' 역시 스토리 기반 게임입니다.
플레이 방식 자체가 거의 100% 스토리를 따라가는 게임인데, 이 스토리가 너무 아쉽습니다.

스토리가 나쁘다 개념이 아니라 너무 허무합니다.
게임 제목 처럼 모든 게 결국 꿈이었다. 라고 정리되는 듯 해 게임이 끝났을 때 클리어의 성취감 보단 아쉬움, 허무함이 더 많이 남더라구요.

물론 이런 스토리를 좋아하는 사람이 있을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저는 너무 아쉬웠습니다.

- '젤다의 전설 : 꿈의 섬' 평가 -

플레이 재미 : ★★★★★
ㄴ진짜 완전 꿀잼

스토리 : ★★
ㄴ 허무함

그래픽 : ★★★★☆
ㄴ취향이 갈릴 순 있지만, 불호가 아니라면 귀염 뽀짝한 모습에 매료될 것

추천도 : ★★★★★
ㄴRPG를 좋아한다면 무조건 강

그럼 본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