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출

햇살론 대출 자격 및 금액 등 알아보기

반응형

■ 햇살론 대출이란?


햇살론이라는 대출 상품을 이용해본적은 없어도 햇살론이라는 단어는 수도 없이 들어보셨을겁니다.

하지만 햇살론이 뭔지에 대해서 정확하게 이야기할 수 있는 사람은 그리 많지 않을텐데요.

햇살론을 쉽게 말하자면 정부지원 대출사업의 일환으로 생계자금, 대환대출을 위한 금융상품입니다.

다시 말해 사는게 돈 때문에 힘든 서민을 위해 정부에서 저렴한 금리로 대출해준다는 것 입니다.

햇살론에 대한 조금 더 자세한 정보는 아래와 같습니다.

- ‘서민의 금융생활 지원에 관한 법률’에 근거한 금융제도로 국가에서 운영하는 서민금융상품. 신용회복위원회가 보증.

- 신용등급, 소득이 낮아 제도권금융 이용이 어려운 사람들에게 낮은 이율로 자금을 융통할 수 있도록 국가에서 지원해주는 금융제도

- 2010~2015년 햇살론I 시절엔 신용보증재단중앙회가 보증기관. 이후 햇살론II로 변경된 2016~2020년까지는 서민금융진흥원이 보증기관.

- 햇살론 취급은행은 농협, 신협, 수협, 새마을금고, 산림조합, 저축은행중앙회 등. 취급점마다 승인조건이 조금씩 다름.

■ 햇살론 대출 조건 및 대출한도


- 햇살론 대출 자격 -

햇살론 대출 상품을 이용하려면 월 소득 60만원 이상이라는 간단한 자격을 기본으로 재직 3개월 이상, 통장으로 3회 이상 급여 수령, 최근3개월 이내 10일 이상의 연체기록 없을 것만 만족하면 됩니다.

계약직도 가능하고 대출과다조회, 대출과다, 신용등급이 낮아도 상관없죠.

- 햇살론 대출 한도 -

햇살론 대출한도는 최대 3,000만원까지이며, 이 3,000만원에는 대환자금 2,000만원 생계자금 1,000만원이 포함됩니다.

원금균등분할상환 방식으로 진행되며, 햇살론 대출 기간은 3년 혹은 5년인데요.

취급/중도 상환 수수료가 없기 때문에 편한 기간으로 대출받고 갚을 수 있을때 바로 갚아버리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햇살론의 이자율은 최소 5.8%에서 최대 10.6%이기 때문에 저렴하게 이용가능하죠.

- 햇살론 대출 신청 절차 -

이런 햇살론은 대출은 위와 같은 절차로 진행되는데요.

아래 링크를 통해 간단하게 상담가능합니다.

따로 비용이 청구되는 건 아니니 햇살론 대출 상담만 받아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네요.

<햇살론 대출 상담받아보기>

- 햇살론 상세 요약 -

그럼 본 포스팅 <햇살론 대출 자격 및 금액 등 알아보기>를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